보통 시동배터리를 교체할 땐 두 가지 상황이 놓이는 것 같다.
1. 완전방전 상태 교체 2.예방교체
적절한 예방교체를 위해선 https://cap-rabbit.tistory.com/3 내용을 참조하여 관리 상태를 보면 될 듯....
배터리 교환 시 지침
차량 배터리는 각 차량의 배터리 설치위치와 차량의 개별 성능소요에 맞추어 제작되어 있다.
이러한 개별 성능소요는 엔진의 성격 및 기타 다양한 장착장비의 특징에 따라 다르다.
개별 소요에 맞는 차량 배터리라면 차량 전장 계통의 출력소요와 차량 배터리의 무게 및 수명과의 관계를 모두 고려하여 도출한 최적의 절충적인 선택임을 의미한다.
전기 차량에서 12V 배터리 결함으로 인해 차량 전장 계통이 반응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대처해야 한다.
※ 고전압 안전플러그 로크 해제 https://cap-rabbit.tistory.com/15
배터리 교환 기록 차량 전원에는 차량 배터리의 형식, 용량, 연식 및 현재의 가용 출력과 같은 특성 데이터에 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따라서 배터 리 정보가 맞을 경우에야 비로소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가용 출력이 지정된 최솟값 아래로 떨어지면 운전자에게 배터리 교환이 필요함을 알리는 체크-컨트롤 메시지가 생성된다. 새 차량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이를 등록하여 차량 전원에 이를 등록해야 한다.
이러한 등록/로그인을 진행해야만 해당 체크-컨트롤 메시지가 다시 사라진다.
자 그럼 배터리를 교체 했다고 치고........ ISTA 를 켜고 기록을 남겨보자....
다음 경로를 통해 배터리 교환을 기록한다: - 서비스 기능 - 차체 - 전원 - 배터리 교환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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