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3

BMW i3 메인배터리 용량결정 - 준비중

@대장토끼 2024. 2. 7. 19:06

고압배터리 상태 결정.pdf
0.22MB

23년 봄때만 해도 i3 는 batt kapp 가 17.5kw 정도 나왔고 24년 1월 현재 16.5kw 정도로 줄었다.

1년전 겨울에도 주행거리가 괜찮았는데...

유럽쪽 사이트를 뒤져보니... 13kw(배터리보증을 받을수 있는 용량) 정도 되어버린 i3를 센터에 맏겼더니 17kw 가 되서 왔다는 글이 보였....

 

여러내용이 있었다..

배터리 어댑테이션, 펌웨어업데이트, SME리셋 또는 교환 하면 원래대로 된다는 등등의...

 

배터리 보호를 위해 열화가 진행 되지 않았더라도 .. 사용패턴에 따라 점차 용량을 적게 .. 보수적으로 줄인다는 글도 보이고..(난 이게 맞는거 같다고 생각중)

 

충전상태 상한이 82.70% 작년엔 92%.. 용량이 줄고 있다..

자! 이제 내 배터리도 보수적으로 셋팅 되어버린 충전상한값을 원래대로 돌려보자..

그래!!! 18.8kw 로 다시 한번 가보자!!
그랴.. 점검햐..
 
 
자! 이제 방전이 시작된다..   자아~~ 가보자!!.

컥 ... 배터리 온도가 15도 이상이어야 진행을 할수 있다고 나온다 -_-;;....

봄에 해야겠다..

 

이전에  지인 i3 한대 작업했을땐 실제로 19kw 가 충전되었고 충전된 용량으로 배터리 용량을 재설정 하는것 같다.

다만.. 노트북 밧데리 부족으로 마지막 작업인 SME에 새로 충전된 용량데이터가 입력이 안되어 원래대로인 15kw 정도로 다시 돌아갔다....

노트북 ..배터리만 있었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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