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의 모든 전기차가 겨울철 습도 온도에 따라 뱉어내는 기분나쁜 에러 메세지...
아... 은근 거슬려...... 이상이 없을 확률이 매우 높은 에러메세지 .... 떳다 ..사라졌다 .. 맘데로임.
작년에 귀찮아서 안했는데... 올해는 뜨자마자.. 저항값 재조정을 해야겠..... 일단 ISTA ...
예!!!! 22280F 이놈!!
절연저항 재측정!! 메뉴
아까 그놈!! 재측정 시작 한다 처음 임계값은 600k ohm 이었나 -_-? 기억이...
막상 하려니 살짝 무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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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그냥 멀쩡하다는 가정하에 (육안점검만..)... 패쓰~~~
뭐이래 시키는게 많어 -_-;;
고압시스템의 전원을 차단해서 뻘건색 오류.... 순간 쫄.... 사진의 흔들림이... 나의 맘을 대변한다..
놀란 마음을 추스리며.... 슬립모드 (약10분) 을 기다린다.... 초조하다...ㅋㅋㅋㅋㅋ
완료...... 임계값은 300k ohm 이었나-_-? 기억이... 여튼 조정됨..
주황색 구동장치 오류는 사라졌다...
작업시간은 대충 20~30분.. 슬립모드 2번이라... 시간을 많이 까먹는다...
앞으로는 안뜨겠지 .... ㅠ (이후 현재 1월 25일까지는 경고등이 뜨지 않고 있다)
참고로.. 고압케이블 단자쪽 부식이 진행되면 절연저항값에 영향을 준다고 기술되어있고...
예방차원에서 부식방지를 위해 모터룸 청소를 진행......
확실이 부식이 꽤 있었고.. 철솔, 나일론솔을 사용하여 부식 제거 후 엔진룸청소 스프레이로 마무리....
모터룸 청소전...
모터룸 청소후...
※ 구동장치 에러가 점등되면 꼭 스캔을 물려보길 바란다.. 그냥 방치시 절연저항문제가 아니고 다른쪽 문제이면 크나큰 봉변을 당할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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